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로가는 백제문화제

제목

세계로가는 백제문화제(9-2)

닉네임
제미영
등록일
2007-08-14 10:55:23
조회수
3251

백제문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모범음식점 영업주 특별 위생교육이 공주관내 모범음식점 135개소를 대상으로 열렸다.

공주시보건소 회의실에서는 8월 10일 모범음식점 영업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위생 교육을 실시했다.

정재옥 보건위생과장은 인사말에서 “시에서 모범음식점에 인센트브를 제공 지원하고 있으나 정작 혜택을 받고 있는 음식점에서 협조를 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며 10월에 있을 백제문화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친절과 위생에 신경써 주길 당부했다.

이어진 특별 위생교육에서 조영국 식품위생계장은 제53회 백제문화제 행사를 대비 친절, 청결, 시설개선 등 내·외국인 손님맞이에 대한 준비사항을 설명하며 행사기간 중 연문광장주변 임시 일반음석점 입점에 관해 외지업소가 들어올 수 없게 공주시 상인간 연합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백제의상입기, 백제등불달기, 외국어 겸용메뉴판 정비, 위생서비스 향상 등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참석한 모범음식점 영업주는 “시에서 지원해 주는 물컵이 무겁고 다루기 어렵지만 공주시 로고가 새겨져 있어 시의 상징도 되고 홍보하는 것이니만큼 모범음식점에서는 꼭 사용하자”고 제안했다. 또한 주방용 모자와 가운을 개인적으로 제작하면 비용이 많이 드니 단체주문 제작하는 방안을 모색해 볼 것을 제안했다.
 

작성일:2007-08-14 10:55:23 58.78.28.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