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로가는 백제문화제

제목

日 언론·여행사 팸 투어 ‘봇물’

닉네임
금강뉴스
등록일
2010-06-21 10:04:54
조회수
5239
첨부파일
 백제전-팸투어.gif (110458 Byte)
충남도 문화예술 역량의 총결집이자, 아시아 최고의 문화예술 이벤트가 될 ‘2010세계대백제전’에 해외 언론과 여행사들의 팸 투어가 봇물을 이루고 있어 2010세계대백제전 조직위원회(위원장 최석원)가 당초 목표로 한 20만 명의 외국인 관람객 유치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충남도와 조직위에 따르면 20일 일본 오사카지역을 포함한 일본 전 지역 언론인 및 여행업자 2개 팀 30명이 21일부터 닷새간의 일정으로 충청지역 팸 투어를 갖는다.

이번 팸투어단에는 일본 유력 매체인 아사히신문, 요미우리신문, 산케이신문사 기자를 포함해 여행사 JTB서일본 해외여행상품부 직원 등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청주공항을 통해 입국, 청남대 등 충북지역 견학 일정이 잡혀있기는 하지만 핵심은 대백제전이 열릴 백제문화단지와 왕궁, 무령왕릉 등 견학에 있다.

또한, 지난 15일부터 3일간 일정으로 일본 토오쿄오 지역 MXTV, KNTV 등 언론사 기자들과 여행사 관계자 등 10명으로 구성된 팸투어단도 충남 부여, 공주, 천안, 온양 일원을 사전 답사하고 돌아갔다.

이날 일본 방송사 취재진은 백제문화단지 내 백제왕궁 내부를 자세히 견학하고 인근 부소산성을 돌아보는 등 1400년 전 대백제의 부활을 알릴 이번 국제 이벤트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일본 홋카이도지역 텔레비전 방송사인 HTB 미디어 사업부소속 취재진 3명은 지난달 하순께 공주시, 부여군 지역을 돌며 본 행사 방문 프로그램제작을 위한 사전 답사활동을 벌였다.
이 같은 해외, 특히 일본 언론 및 여행사들의 대백제전 행사 현지 팸투어단 방문은 행사 개막일자가 임박해 올수록 더욱 활기를 띌 전망이다.

한편, 일본 요미우리 신문사를 비롯한 여행 정보지 등 20개사가 한국관광공사의 주선아래 오는 8월중 기자단 팸 투어를 계획하고 있으며, 일본여행(사)를 포함한 일본 주요 여행사 해외여행부장단 10명과 JTB 등 일본 10대 여행사 사장단 백제문화단지 시찰이 각각 8월과 9월에 계획돼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대충청방문의 해를 맞아 한국관광공사의 주선 아래 해외 언론과 여행사들의 현장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며 “이는 해외관람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작성일:2010-06-21 10:04:54 58.78.29.5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