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로가는 백제문화제

제목

대백제전은 온라인과 모바일 홍보가 ‘대세’

닉네임
금강뉴스
등록일
2010-07-13 13:35:57
조회수
5467
2010세계대백제전은 1400년 전 옛 백제의 예술혼을 최신 현대기법으로 재현하는가하면 홍보전도 최신 기법으로 무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안희정 신임 충남도지사 취임이후 불고 있는 최신 커뮤니케이션 기법 곧, 트위터(twitter) 바람에 상응하는 홍보기법이란 점에서 주목된다.

오는 9월 17일 개막하는 2010세계대백제전 홍보가 최신 유행의 스마트폰(아이폰)을 활용한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기법이 동원됐으며, 온 오프라인상의 대대적인 이벤트와 주요 포탈의 카페와 블로그 홍보도 활기를 띨 전망이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우선 모바일 타겟 홍보. 세계대백제전 스마트폰(아이폰) 어플리케이션과 전용 페이지를 제작해 스마트폰 사용자가 축제 관련 정보를 실시간 제공받도록 하는 기법이다.

조직위 홈페이지 또는 이벤트 사이트에 가입하고 SMS 수신 동의한 회원을 대상으로 세계대백제전 관련 이벤트 및 축제 정보를 GPS를 이용해 문자 메시지로 발송하는 것으로 오는 8월부터 서비스 예정이다.

다음은 온/오프라인 이벤트 홍보. 세계대백제전 이벤트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는데, 오는 15일부터 행사 전까지 모두 5개의 이벤트 시리즈로 진행된다.

여기에는 △세계대백제전 성공기원 소망의 탑 쌓기(소망의 탑) △소년소녀가장과 함께하는 대백제전(나눔의 정) △해외반출 문화재 찾기 서명운동(우리 문화) △백제에는 있다, 없다(있다! 없다!) △세계대백제전 입장권을 잡아라(입장권)등이다.

또 한 가지 튀는 기법은 종래의 포탈 카페와 블로그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기법으로 카페와 블로그를 이용하는 것은 종전 방식과 같으나 다음, 네아버 등 제휴 카페와 블로그 연계 홍보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우수카페로 소문난 다음의 ‘짠돌이’ 카페와 네이버의 ‘한류열풍’ 등 제휴카페와 블로그를 이용, 다양한 이벤트로 홍보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출제전문 포탈 섹션과 크로스 미디어(검색창 게재) 홍보 등이 전통적인 TV, CATV, 그리고 신문 잡지 등 미디어 활용 광고 홍보 등과 곁들여지면서 2010세계대백제전 본격 홍보전은 이달부터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작성일:2010-07-13 13:35:57 58.78.29.5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