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곡면 기관·단체 및 주민들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사곡면 호계1리 다문화 가정 정종방·김미영(베트남)氏 부부에게 십시일반 모은 420만원을 6월 1일 전달하고 전달금은 향후 집을 수리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 의당면 및 의당 농협 직원 20여명은 6월 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일손이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당면 송학2리 2과수농가에서 배 솎아주기 등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 공주시 범죄피해자 지원센터(센터장 정지연)는 6월 8일 오후 3시 공주지청 회의실에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8가정(다문화가정 6, 일반가정 2)에 각각 50만원씩 총 4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 유구읍 새마을협의회(주관)와 웅진코웨이(후원)는 6월 9일 오전 11시부터 유구읍 관내 무의탁 독거노인 16가정을 방문하여 새마을협의회에서 사랑의 반찬을 웅진코웨이에서 케익, 다과, 생필품을 전달했고 추계1리 부녀회(회장 심정자)에서는 대상노인 및 행사에 함께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중식을 대접했다.

△ 금학동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조영일) 회원 10여명은 오늘 6월 9일 오전 10시 검상동 독거노인 김경분(73세)氏 댁을 방문하여 고장 난 문을 교체하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  충남도청 보건복지국장 조소연 등 직원 20명은 6월 10일 오후 2시 신풍면 대룡1리에서 고추 따기 등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옥룡동 금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정운)에서는 매월 둘째 주, 오전·오후 출퇴근 시간에 8명의 직원들이 옥룡GS마트 앞 교차로에서 시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교통안전 지킴이’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