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박물관(관장 김승희)은 충청남도 박물관·미술관을 순회하며 관람하는 ‘우리 가족 박물관 나들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상반기 4·5월 하반기 9·10월 둘째 주 토요일(총 4회)에 진행되며 박물관·미술관 관람과 체험 학습을 하면서 가족간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지역 내 다양한 박물관과 미술관을 찾아갈 계획이다.

▲ 2010년 '우리가족 박물관 나들이' 프로그램 자료사진

4월 14일에는 공주민속극박물관과 미래엔 교과서 박물관을 찾아갈 예정으로 공주민속극박물관에서는 전시실 관람과 ‘천연염색’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미래엔 교과서 박물관에서는 ‘엄마랑 아빠랑 교과서 전래동요 여행’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우리 가족 박물관 나들이’는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주5일 수업제의 실시에 따라 주말을 이용한 창의적 체험학습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물관 관계자는 “우리가족 박물관 나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국립박물관과 지역 내 공·사립박물관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한국박물관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민의 문화 향유 욕구를 박물관 관람으로 유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의 신청방법은 국립공주박물관 누리집(http://gongju.museum.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문화바우처카드 소지자(모집인원의 30%)는 전화로 우선 접수를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공주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