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청소년, 가족단위 알찬 프로그램 운영

국립공주박물관(관장 김승희)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청소년·가족을 위한 알찬 방학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청소년 프로그램 우리 문화유산 탐구 진행 모습

어린이 프로그램으로는 초등학교 고학년(7월 31일~8월 1일)과 저학년(8월 2일~3일)으로 구분된 ‘무령왕을 만나요~’를 진행한다.

고학년 프로그램은 ‘무령왕, 별이 되다!’와 ‘나만의 문화재 가방 꾸미기’로 구성되는데 백제의 중흥을 이끌었던 무령왕을 깊이 알아보고 저학년 프로그램은 ‘아하! 문화재 다섯 고개’와 ‘나만의 석수인형 만들기’로 구성, 문화재를 다섯 고개 형식의 퀴즈로 만들어 보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 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또 8월 13일~14일에 진행되는 ‘우리 문화유산 탐구’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 프로그램으로 우리지역 문화재 ‘공산성’을 스스로 탐구하고 자료집으로 엮어 보면서 문화재의 가치와 역사를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또한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 ‘타임캡슐로 떠나는 고대여행’은 특별전시 ‘타임캡슐을 열다’에 대한 이해와 나만의 타임캡슐 만들기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방학 중 매주 토요일(7월 28일 ~ 8월 18일)에 진행되며 가족과 함께 신라(통일신라)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국립공주박물관은 특별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박물관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문화에 대한 생각의 폭을 넓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린이 프로그램 ‘무령왕을 만나요’ 참여 신청은 국립공주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 :http://gongju.museum.go.kr)에서 7월 18일~19일 고학년과 저학년으로 각각 나누어 선착순 40명씩 접수한다. 

청소년 프로그램 ‘우리 문화유산 탐구’는 박물관 누리집과 교육청(공주교육지원청/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신청을 받으며 누리집 접수는 7월 16일부터 선착순 5명을 접수한다. 

가족 프로그램 ‘타임캡슐로 떠나는 고대여행’은 박물관 누리집(20명)과 당일 현장 접수(20명)가 가능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내용과 일정은 국립공주박물관 누리집(http://gongju.museum.go.kr)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