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관동과 신관동적십자봉사회가 공동으로 8월 20일 결혼이민자 10가정과 서로를 이해하는 두 번째 실천과제로 필리핀 음식 3종류와 떡볶이를 만드는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 8월 정안면 평정1리에서는 마을주민 20여명이 다 함께 모여 추석맞이 마을 대청소 및 나무 전지작업 등을 실시했다.

◇ 우성면 농가주부모임에서는 8월 22일 관내 기초수급자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반찬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 반죽1통 김정희 통장은 8월 22일 집 근처 외에는 외출도 꺼려하시며 연일 지속된 무더위로 입맛을 잃은 연로한 마을 어르신 15명을 마을 정자로 모셔서 푸짐한 비빕밥을 대접했다.

◇ 유구읍 갈비짬뽕 김재섭 대표는 관내 4개 마을(유구1리, 신달2리, 문금2리, 탑곡리)어르신 250여명에게 중식(짜장면)을 무료로 제공했다.

◇ 신관동 주공3단지 관할 4명의 통장(신관8통~11통)은 더운 여름 지친 어르신들을 위해 마을 경로당에서 어르신에게 저녁식사 대접을 했다.

◇ 신풍면 이장단협의회 7명은 8월 23일 공주시청 을지연습 상황실을 방문하여 참관하고 더운 날씨에 고생하는 을지연습 참가자들을 위해 빵과 음료 등을 전달하며 격려했다.

◇ 우성면 이장단협의회와 새마을협의회는 8월 23일 을지훈련을 맞아 시청 을지훈련 종합상황실을 방문하여 훈련을 참관하고 복숭아, 포도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 월송동 자율방재단 19명은 8월 23일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1주년 기념과 추석 절 손님맞이 일환으로 공주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공주교도소 진입로 및 중산천변 도로 약3㎞ 구간에서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 양평할매해장국 이두형 대표는 8월 23일 신관동주민센터 방문하여 식당에 비치된 ‘사랑의 모금함’을 통해 모아진 현금 146,930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기탁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