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건설 사업에 국민의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2018 행복도시 아이디어․제안 공모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복도시 아이디어․제안 공모대회는 ‘행복도시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지난해까지는 행복청 직원과 행복도시 이전기관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왔으나, 국정지표인 국민과 소통하는「국민이 주인인 정부」에 맞춰 참여대상을 전 국민으로 확대했다.

공모주제는 행복도시 건설과 관련된 아이디어와 대국민 서비스 향상 등 행복청 업무 전반에 관한 개선방안이다.

참여방법은 국민생각함(http://idea.epeople.go.kr/naacc)의 ‘공모 게시글’에서 제안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댓글로 제안서를 첨부하면 되며, 행복청 누리집(http://naacc.go.kr)에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제안서 접수일정은 9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접수된 제안은 심사를 거쳐 12월 중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50만원, ▲우수상(2명) 30만원, ▲장려상(3명)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생각함 게시판 또는 행복청 혁신행정담당관실(044-200-3074)로 문의하면 된다.
 
이원재 행복청장은 “이번 공모대회를 통해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성공적인 행복도시 건설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발굴되길 기대한다”면서 “행복도시 건설을 위해 전 국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