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총선승리 기틀 마련 다짐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어기구) 여성위원회(위원장 최선경)가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여성위원회는 지난 19일(토) 오후 2시 홍성군 소재 리첸시아에서 200여명의 여성 당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열고 내년도 정책사업 발표와 각 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어기구 도당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사회에서 양극화 문제는 매우 심각하며 이러한 양극화를 해소하고 소외되는 이가 없도록 살피는 것은 다름 아닌, 따뜻하고 섬세한 여성의 힘으로 행동할 때 가능한 것”이라며 “여성의 역량이 폭넓게 뻗어 나아가야 더욱 완성된 민주주의 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선경 여성위원장은 “생활정치, 돌봄정치, 성평등정치를 실현하기 위해서 그 어느 때보다 여성 정치 참여 확대가 절실하다”며 “주민들 속에 스며드는 조직, 각종 기관 및 단체와 연대하는 조직, 보조적 역할이 아닌 주체적으로 활동해 대우받는 조직을 만들어 내년 총선 승리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각 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들이 직접 ▲여성정치학교 개설 ▲성평등 교육 실시 ▲‘나눔’ 봉사활동 ▲지역현안 협의를 위한 간담회 개최 등 내년도 사업 계획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날 발대식에는 어기구 충남도당 위원장을 비롯해 이규희 의원, 나소열 충청남도 문화체육부지사, 황명선 논산시장, 강희권 홍성예산지역위원장 등 당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여성위원회의 새 출발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