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정갤러리서 12월 13일~2020년 1월 14일까지 전시

이미정갤러리(관장 이미정)에서는 제2회 한마음 장학기금 마련을 위한 ‘제2회 한 그림 내 곁에 展’이 개최되고 있다.

▲ '제2회 한 그림 내 곁에 展' 전시장 전경

장학기금 마련 전시회로는 3회째이고 충청남도와 공주시에서 후원하고 공주문화원에서 주최하는 전시회로서는 두 번째이며, 이미정갤러리에서 주관·기획하여 전시회를 진행 중이다.

처음 전시회를 기획하게 된 의도는 공주 지역예술가를 일반 대중에게 알려 공주의 문화예술을 활성화하는데 의미를 두었다.

그리고 작은 작품이라도 일반인들이 소장하게 하는 분위기를 만드는데 있었으며, 적은 금액이라도 장학기금에 기탁하여 예술가들이 사회 활동에 참여하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기획 의도로 진행됐다.
 
이렇게 3회의 전시회를 지속 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예술가들이 본인의 작품가격보다 훨씬 낮춘 가격의 전시회 지침에 긍정적으로 따라준 고마운 마음이 있기 때문이고 또 이런 기회에 소장하겠다는 공주 시민들의 품격 있는 마음가짐도 큰 역할을 했다.

이미정관장은 “문화 예술의 도시로 거듭 나기를 바라는 공주시의 필연적 환경을 생각한다면 이런 뜻있는 전시회는 행정기관과 예술가, 시민의 관심 속에서 지속적으로 진행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참여해주신 공주지역 예술가와 공주 외 지역(대전, 세종, 서울) 예술가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미정갤러리 공주시 감영길 12-1 041)854-5345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