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먹고, 어떻게 살았는가?’ 인문학 강좌 개설

국립공주박물관(관장 박진우)과 (사)국립공주박물관회(이사장 최석원)은 지역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2기 공주박물관대학 ‘무엇을 먹고, 어떻게 살았는가?’라는 주제의 인문학 강좌를 개설했다.

제2기 공주박물관대학은 국립공주박물관을 후원하는 단체인 (사)국립공주박물관회와 국립공주박물관이 공동운영하는 사업으로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올 해에는 우리 조상들의 의·식·주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러한 문화가 ‘현재 우리 삶에 어떻게 반영되어 있는가?’에 대해서 생각해 본다.

제2기 공주박물관대학은 3월 25일 수요일부터 11월 25일 수요일까지 매월 문화가 있는 날에 총 8차에 걸쳐 각 분야의 전문가가 진행하는 강의와 현장답사로 구성됐다.

자세한 강의 일정은 국립공주박물관 누리집(https://gongju.museum.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좌는 3월 16일까지 국립공주박물관 누리집(https://gongju.museum.go.kr) 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30,000원이다.

국립공주박물관과 (사)국립공주박물관회는 다양한 공동운영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