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의회 안찬영 부의장은 19일 한솔동 통장협의회 회원 20여명과 함께 한솔동 공중화장실과 버스정류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집중 방역 소독을 실시했다.

▲ 세종시의회 안찬영 부의장이 한솔동 다중이용시설을 집중 소독하고 있다.

이번 방역활동은 한솔동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안찬영 부의장과 통장협의회 회원 20여명이 뜻을 모아 이뤄졌다. 이들은 주요 감염 취약지인 공중화장실, 버스정류장, 어린이놀이터, 공원 시설물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방역활동을 펼쳤다.

이날 방역 소독에 동참한 안찬영 부의장은 “최근 코로나19로 많은 주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주민들이 안전하게 다중시설을 이용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방역활동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 시의회 차원에서도 코로나 19 종식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임재긍 통장협의회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지역경제가 위축되고 학생들은 개학 연기 등 모두가 어렵고 힘들지만 함께하면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다”며 “방역활동에 힘을 모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정안전부 윤종인 차관은 지역 방역활동에 자발적으로 동참한 한솔동 통장협의회 회원들을 찾아 격려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