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문화콘텐츠사업 모델 발굴 적극 협력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가 TJB 대전방송과 ‘거버넌스 연계 산학협력 콘텐츠 공동개발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간담회 후, 단체 기념사진 촬영 모습

6월 25일 대학본관 9층 총장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한국영상대학교 유재원 총장과 TJB 대전방송 이광축 대표이사 외에, 양 기관 처장 및 국장급 관계자 16명이 참석했다.

지역 상생발전 선순환협력체계 강화를 목적으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서 두 기관은 △교육부를 비롯한 정부 재정지원사업 추진과제 공동협력 △방송 기술 및 콘텐츠 자문·연구·개발·사업화 공동 추진, △신규 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연구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새로운 문화콘텐츠사업 모델 발굴 등에 상호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 교내시설 견학 중인 유재원 총장(좌)과 이광축 대표이사(우) 모습

이미 두 기관은 거버넌스 구축의 일환으로 추진된 TJB 대전방송 프로그램 ‘펫트라슈’의 성공적인 제작을 통해 협력분야별 실질적 교류와 성과를 이뤄낸 바 있다.

TJB 대전방송 이광축 대표이사는 간담회를 통해서 “중부권 대표 방송국으로서 대학과의 협업을 통하여 콘텐츠 공동제작 등을 넘어 지역 산학의 우수 모델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이에, 한국영상대학교 유재원 총장은 ”산학협력 콘텐츠 공동개발 추진을 통해 양 기관은 지속가능형 쌍방향 산학협력체계를 적극 구축해 나갈 것이며, 이는 학생들의 실무 및 직무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