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박물관, ‘백제금동신발, 1000리를 가다’ 연계프로그램 운영

국립공주박물관(관장 박진우)은 지난 7월 1일 특집전 ‘백제금동신발, 1000리를 가다’를 개최하고, 전시를 더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전시를 관람하면서 퀴즈를 풀어보는 ‘백제금동신발, 퀴즈대잔치’, 백제금동신발에 대한 궁금한 점을 물어보는 ‘백제금동신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매주 토요일 가족과 함께 즐기는 ‘백제금동신발의 비밀’ 3종을 운영한다.

백제금동신발, 퀴즈대잔치는 전시 관람을 하면서 퀴즈를 풀어보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다른 퀴즈가 전시실 입구에 제시된다.

퀴즈에 대한 정답은 박물관 누리집(https://gongju.museum.go.kr) → <소식/참여> → <문의/제안>에 올릴 수 있다. 매주 정답자 가운데 추첨하여 기념품을 보내 줄 예정이다.

백제금동신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는 전시를 관람하면서 궁금한 점을 게시판에 적으면 질문을 선정하여 전시담당 학예연구사가 동영상으로 답변하는 프로그램이다.

답변은 매주 화요일 오후에 박물관 누리집에 게시 된다. 전시 담당자와 관람객의 소통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백제금동신발의 비밀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 활동지를 이용해 전시를 감상하면서 문화재를 자세히 관찰하고, 해설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참가자에게 체험활동용 ‘나만의 엽서 꾸미기’ 키트를 제공하며, 가정에서 ‘나만의 엽서 꾸미기’를 체험한 후 완성된 작품을 박물관 누리집 → <소식/참여> → <관람후기>에 올리면 전시 종료 후 우수작품을 선발하여 소정의 기념품을 보내 줄 예정이다.

백제금동신발의 비밀은 7월 11일부터 8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박물관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