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청, 자체 교육복지사업 지역사회운영협의회 개최

충청남도공주교육청(교육장 김상학)은 2009년 충청남도교육청 자체 교육복지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지난 10월 초에 지역사회운영협의회를 구성하고 10월 22일 오후 3시 교육장 접견실에서 제1차 자체 교육복지사업 지역사업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운영협의회는 위원장(교육장 김상학)을 비롯하여 총 12명의 위원으로 충청남도교육위원 이은철, 시의원 양준모, 공주시 김종헌, 공주시사회복지협회장 유만행, 청소년문화센터장 최병권, 공주도서관장 양인석, 공주기독교종합사회복지관장 궁재영, 공주중학교장 윤용석, 공주교동초등학교장 김현기, 효포초등학교장 서정국, 교육청 장학사 신상조로 구성됐다.

이번 운영협의회를 통해 교육복지사업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함께 지역사회가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교육복지 대상 학교의 사업 계획(안) 심의를 통해 더 나은 프로그램 개발과 피드백을 통한 전문적 사업 운영 흐름을 잡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복지 지역사회운영협의회 위원장 김상학 교육장은 교육청과 지역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줄 책임이 있으며 공주시에 교육복지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달라는 당부의 말씀과 함께 학교 안에서의 교육복지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하면서 폐회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