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버스 운수종사자 및 교통과 직원 등 50여 명 헌혈 동참

공주시는 최근 헌혈 참여자들이 감소하며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과 관련해 시내버스 운수종사자와 교통과 직원들이 헌혈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공주교통(주) 소속 시내버스 운수종사자와 공주시 교통과 직원들이 헌혈에 동참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공주교통(주) 소속 시내버스 운수종사자와 공주시 교통과 직원들이 헌혈에 동참하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공주교통(주) 소속 시내버스 운수종사자와 공주시 교통과 직원 등 50여 명은 지난 4월 5일 혈액 재고량이 매우 부족한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헌혈에 동참했다.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이 헌혈 차량을 지원한 가운데 헌혈 참여자들은 헌혈도 하고 각종 혈액검사를 무료로 해줘 건강도 챙기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라며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다.

이웅주 공주교통(주) 노조위원장은 “지난 2020년부터 사랑의 헌혈 행사에 동참하고 있다. 매번 운수종사자들이 취지를 같이 공감하며 많은 참여를 해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윤석봉 교통과장은 “평소 시민들의 발이 되어주고 지역 구석구석을 운행하는 시내버스 운수종사자분들이 우리 몸속 혈액 같은 역할을 하고 계신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사회를 위한 양질의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