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는 시민편의제공 및 행정의 효율성 제고 등 적극행정을 실천하고자 24시간 민원응대가 가능한 AI 챗봇 서비스를 구축 완료하고, 22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전했다.

카카오 AI 챗봇 서비스
카카오 AI 챗봇 서비스

챗봇이란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사람을 대신해 질문에 답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서비스를 말하며, 질문이 있다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 ‘세종도시교통공사’ 채널을 친구추가하여 버스 노선, 요금 등 공사와 관련한 모든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대중교통의 특성상 단순하고 반복적인 문의가 많아 민원응대에 따른 업무 피로도 증가와 행정효율성 저하로 체계적인 시스템의 도입이 필요해 구축하게 됐으며, 야간과 주말에 발생 될 민원에 대비해 24시간 연중무휴로 언제든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공사는 시스템 구축부터 시범서비스 운영 등 운영에 필요한 모든 제반사항을 별도의 예산 소요 없이 자체적으로 해결해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세종도시교통공사 도순구 사장은 “이번 챗봇서비스 운영을 통해 공사 이해도와 편의성을 높여 행정의 신뢰성을 확보하겠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AI기반의 최신 정보기술을 활용하고 서비스의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민원 만족도를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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