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득권 거대 양당정치 사이에서 세종시는 늘 뒷전 
세종 확 바꾸려면 젊은 정치, 미래 준비하는 정치 필요 
"믿고 맡겨 주면 국회의원 역할 제대로 하겠다" 다짐 

개혁신당 이태환 전 세종시의회 의장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세종을선거구 본 후보로 등록을 마쳤다. 

개혁신당 이태환 전 세종시의회 의장이 21일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세종을선거구 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개혁신당 이태환 전 세종시의회 의장이 21일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세종을선거구 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이태환 후보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 본등록이 시작된 21일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후보 등록 서류를 접수했다.

이 후보는 “기득권 거대 양당정치 사이에서 세종시는 늘 뒷전이었다”라며, “세종을 확 바꿀 수 있는 젊은 정치, 미래를 준비하는 정치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세종을 가장 잘 아는 사람, 진짜 일할 사람이 국회로 가야 한다”라며, “믿고 맡겨 주신다면, 국회의원의 역할을 제대로 해 세종시의 문제와 숙원 사업들을 꼼꼼히 해결하겠다”라고 힘줘 말했다.

이태환 후보는 제2․3대 세종시의원을 지내면서 8년간 성실하고 합리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많은 시민에게 유능하고 촉망받는 정치인으로 인정 받아왔다.

특히 ‘의정활동의 꽃’이라고 불리는 행정사무감사에서 시정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과 지적, 대안을 제시하여, 세종시민단체연대회의가 주관한 행감모니터링에서 2018년부터 3년간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이 후보는 1986년 충남 연기(현 세종시)에서 태어났으며, 노무현재단 대전세종충남지역위원회 운영위원, 2, 3대 세종시의원, 3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의장을 지냈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