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로운 사회, 높은 수준의 민주주의로 가는 씨앗이 될 것”

신용우 예비후보는 21일 무소속으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무소속 후보로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 등록을 마쳤다.

신용우 예비후보가 21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무소속 후보로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 등록을 마쳤다.
신용우 예비후보가 21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무소속 후보로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 등록을 마쳤다.

안희정 성폭력 사건 처리 과정에서 피해자 측 증인으로 법정 증언하면서 민주당의 권력형 성폭력 사건에 대한 반성의 목소리를 높였던 신용우 후보는 민주당 소속으로 적격심사 요청을 했으나 민주당의 이유 없는 심사 판정 보류로 심사를 받지 못했다. 

이후 민주당의 잘못된 행태와 정부 여당의 문제 척결을 주장하며 무소속으로 선거운동을 이어왔다.

신용우 후보는 “저의 도전은 무모한 도전이 아니다. 올릭픽은 금메달을 따는 스타만 나오는 무대가 아니다. 올림픽 스타를 배출하는 무대이기도 하다. 선거운동 기간, 세종 시민들께 정치적 비전과 메시지를 최선을 다해 전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신 후보는 “정치가 강자를 중심으로 정치 지망생들이 줄을 서 자신의 출세 수단으로 전락해서는 안 된다”고 밝히며, “대한민국 정치 중심에 우뚝 서 떳떳하게 정의를 이야기할 수 있는 정치인으로 성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금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